지역/단체소식

[보도자료]공유냉장고, 공유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기업과 손잡다

작성일시: 작성일2020-01-15    조회: 31회   

 

먹거리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이웃과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공유냉장고, 공유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기업과 손잡다

- 수원시 공유냉장고 설치 및 설치 예정 공유냉장고 지원사업 추진 -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수원지속협’)16()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상임대표 최옥순),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공예문화협회, 늘푸른세상, 더즐거운교육, 드림하우징, 수원사랑나눔, ()수원음악진흥원, 예사랑, ()초록쉼표, 춤추는헬렌켈러, 행복나눔, 휴먼컨스, 희망둥지협동조합(16개 기업)수원시 공유냉장고(이하공유냉장고운영을 통해 먹거리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이웃과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16개 기업)와 수원지속협은 수원시 내 설치 및 설치 예정의 공유냉장고에 공유 음식물 및 냉장고 보급을 지원키로 했다.

 

누구나 음식물을 넣고 누구나 음식물을 가져갈 수 있는 공유냉장고 는 현재 수원시 서둔동, 연무동, 매탄동 등 10개소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공유냉장고 보급을 통해 이웃과 나눔의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낭비되는 음식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배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식생활환경 개선에도 기여하게 된다.

또한 수원시 먹거리 계획의 일환으로 먹거리를 체계적으로 소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옥순 상임대표는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사회 공헌뿐만 아니라 먹거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일조하게 되었다. 작년에 늘품사회적협동조합 및 5개 기업과 함께 후원한 냉장고 3대에 이어 공유냉장고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공유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으로써 지역의 먹거리 복지와 공유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유의 가치, 사회적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의 역량이 공유냉장고에서 더욱 발휘되어 이웃과의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 현재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공유냉장고를 설치·운영할 공동체, 기관, 개인을 모집 중에 있다. (문의:031-258-5965)

첨 부 : 관련 사진 1. .